크로미움 브라우저 인쇄 미리보기 무한 로딩 이슈.

안녕하세요 신입 초급딱지를 떼고 있는 전산 신입입니다.

저희 회사가 쓰고 있는 그룹웨어를 쓰던 중 인쇄가 안되는 오류가 있어

여러분들께 여쭈고자 글을 올립니다.


해당 오류의 발생한 상황은

전자결재 문서를 인쇄하던 중 미리보기가 실패했다는 메세지가 떠서

해당 창을 닫은 이후부터 해당 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페이지에서도

인쇄가 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해당 증상으로 제가 해본 것은


1.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2. 크롬 브라우저 완전 삭제(레지스트리 삭제, 임시파일 삭제 등)

3. 프린터 서버 속성에서 기존에 깔려있던 프린터 드라이버 모두 지우고 재설치

4. 재부팅


모두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PC문제도, 드라이버 문제도 아닌거 같아

엣지와 크롬, 웨일까지 셋다 크로미움 브라우저라는 생각이 들어

크로미움을 사용하지 않는 파이어폭스로 인쇄를 실행해봤더니..

..잘나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겪은 분들이 계시면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태그가 없습니다.
그룹웨어 시장점유율 1위 하이웍스입니다.

Sponsored https://main.hiworks.com/

기업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업메일, 그룹웨어, 인사근무, 경리회계, 세금계산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업무 플랫폼입니다.

자세히 보기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한 달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오피스 키퍼 DLP 솔루션 사용중이시면 윈도우 11 에서 해당 버그가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오피x키퍼 DLP 사용중이신가요?  윈도우 최신업데이트인 24h2 환경에서 dlp 프로그램 충돌로 미리보기 및 인쇄 안되는 증상이 있는듯 합니다.  (제가 확인한게 11월 중순 이후였는데 아직도 그런지는 잘..)

확인 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파이어폭스에서 정상적으로 인쇄가 되는 것을 보아,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와 프린터 드라이버 간의 호환성 문제 또는 크로미움 브라우저의 특정 설정/캐시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사한 케이스에서 


크롬 브라우저의 임시 파일, 캐시 삭제

브라우저 초기화

PDF 렌더링 엔진 변경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추가 콘텐츠 설정 → PDF 문서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 열기를 비활성화 후 다시 시도


이렇게 해서 해결된 적이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크롬사용했었고 PDF가 원인이었던 거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제가 현상을 볼 때 특정 브라우져의 문제라기 보다는 

전자결재 시스템에서 호출하는 브라우져 인쇄 관련 모듈 일부가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런 경우는 그 모듈 찾는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다른 브라우져를 사용하시든가 아니면 OS 재설치가 제일 빠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정확히 원인은 모르지만 프로그램 오류가 우선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전체 PC가 그런건지 특정 PC만 해당 되는건지

확인해 봐야 할것 같네요

만약 특정 PC만 그런거라면 OS문제일수도 있겠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잘못 코딩된 확장 프로그램이 인쇄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도구 모음의 퍼즐 조각 아이콘을 클릭

  • '확장 프로그램 관리' 선택

  •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 인쇄 재시도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프린트는 아니지만 비슷했던 상황이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저도 크롬에서만 특정 기능이 동작 하지 않고, 엣지 등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했었습니다.

이것저것 시도해보니,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했던 것 입니다.

즉, 크롬의 환경 때문에 그럴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 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엣지 검색창에 edge://flags/ 입력후 아래 옵션을 변경하여 테스트 해보십쇼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PC문제 이거나 프린터 드라이버 문제 일수 있으니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먼저 진행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겪었던 이슈가 비슷한데요. 

이전부터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 업데이트이후 인쇄에서 이슈가 좀 있었습니다.

portable 크롬에서 한번 해보세요.

portable 크롬에서 되신다면 최신 크롬에서의 문제입니다.

이게 크롬은 보안 등의 이슈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그룹웨어 등에서 최신 업데이트가 안되었거나

구글에서 정보 제공을 안해줘서 그럴 수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 1.해당 PC뿐 아니라 다른 PC에서도 실행 테스트 해봄  -> 해당 PC 문제

  • 2.해당pc에서 포털에 접속 미리보기-인쇄해봄 - 그룹웨어 문제

  • 3.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크로미움도 어짜피 오픈소스 기반으로 된 거라, 거기에서 파생된게 엣지, 웨일, 크롬 같은 브라우저입니다.

근데, 그룹웨어에서 인쇄를 하는데 되지 않는건, 제가 봤을때 전자결재에서 인쇄로 호출되는 프로그램의 오류로 보여집니다.

브라우저때문에 그런것 같진 않고, 최근에 브라우저(웨일, 크롬, 엣지) 상에서 보여지는 PDF파일들이 전부 깨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거 때문에 지금 바로 인쇄보다는 인쇄에서 Microsoft PDF 라는 걸 이용해서 그걸로 PDF파일로 저장한뒤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거 때문일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약 한 달 전

마지막 성공한 Shadow Image로 복원해서 사용해 보는 게 좋지 않을까요..?

뭔가 소프트웨어적으로 충돌되는 문제가 있는 걸로 보여지네요.

다른 컴퓨터에서는 크로미움에서 문제 없이 출력되는 거죠?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있다면 파이어폭스에서도 안되어야 할 것 같은데... 파이어폭스에서 된다면 하드웨어 문제는 아닐걸로 보이네요.

다른 컴퓨터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크로미움과의 호환성 문제로 봐야 할 것 같고... 다른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문제없이 잘 작동한다면 하드디스크를 밀고 다시 설치하거나 문제가 없었던 시점으로 복원해서 사용하거나 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걸로 보이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12일 전
  • 댓글 : 8일 전
  • 19일 전
  • 댓글 : 12일 전
  • 26일 전
  • 댓글 : 12일 전
  • 28일 전
  • 댓글 : 12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