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솔루션 도입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날씨가 많이 추운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희 회사에서 이번에 전자계약 솔루션 도입을 고려중입니다.

보고서를 만들 때 업체별 비교표를 작성중인데

어떤 항목들이 들어가야 할지 구체적으로 감이 잡히지 않아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전자계약 도입하셨던 선배님들 도움좀 주세요~!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17시간 전

가장 중요한 건, 실제 솔루션을 사용해보시는 겁니다. 요즘은 PoC 지원을 많이 하니 직접 테스트해보시고 장단점을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솔루션상담실에서도 전문가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2시간 전

전자계약솔루션 도입 예정이시네요.

아래 항목들을 중심으로 표로 만들면 될것 같습니다.

1. 요금제 형태

2. 사용자 추가

3. 입력 박스 기능

4. 모바일 앱

5. 자체 문서 보관

6. 본인 인증 방법

7. 자동 수식 연산

8. 템플릿 관리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일 전

솔루션 비교하려면

기본적으로 솔루션/라이선스 비용, 유지보수, 기술지원, 레퍼런스(마켓쉐어) 등으로 비교하구요.

기술적으로는

  • 솔루션 형태 : 설치형, 구독형

  • 내부시스템 연동 가능 여부

  • 커스트마이징 가능 여부

  • 사용자 편의성 : UI가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지 등

  • 솔루션 보안 : 계약 데이터 저장 저장, 보관 방법 등

  • 제일 중요한 기능 : 계약문서 수정/추가 가능 여부, 결재 기능, 외부 업체/사용자 사용 가능 여부 등

이런 식으로 원하는 내용, 기능들을 나열해서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실제 솔루션을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요즘은 PoC 많이 지원하니까 실제로 사용해보고 장담점 비교해보고 선정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3일 전

제안 받은 업체들의 서류들을 기반으로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동일한 솔루션에 대한 제안일 것이기 때문에 공통적인 기능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되고요.

기능이 동일하지만 특징이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에 대한 차이점, 장/단점을 비교해서 적으면 될 것 같고요.

옵션적인 기능들에 있어서는 어떤 업체는 있는데, 어떤 업체는 없을 수도 있겠고요.

옵션적인 기능에 대한 효과를 검토해서 업체들을 비교하는 항목으로 삼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그외 가격 비교, 유지 보수 비교, 기능 추가 가능 여부, 도입 기간, 업체의 재정 건전성, 얼마나 오래된 업체인지에 대한 내용도 중요할 것 같고요. 인력 현황, 개발자 인원, 기술 지원 인력 현황 등에 대한 내용도 비교 검토해 볼 내용이라 생각되고요.


전자 계약 솔루션으로 모두싸인과 글로싸인 비교 자료가 검색되네요.

참고하면 도움 될 것 같아 보입니다.

https://bizmarket.tistory.com/entry/%EC%86%94%EB%A3%A8%EC%85%98-%EB%B9%84%EA%B5%90-%EB%B3%B5%EC%9E%A1%ED%95%9C-%EA%B3%84%EC%95%BD-%EC%A0%88%EC%B0%A8-5%EB%B6%84%EC%9C%BC%EB%A1%9C-%EC%A4%84%EC%97%AC%EC%A4%84-%EC%A0%84%EC%9E%90%EA%B3%84%EC%95%BD-%EC%86%94%EB%A3%A8%EC%85%98%EC%9D%80-%EB%AA%A8%EB%91%90%EC%8B%B8%EC%9D%B8-%EA%B8%80%EB%A1%9C%EC%8B%B8%EC%9D%B8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일 전

솔루션상담실 견적게시판에 문의 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일 전

솔루션상담실에 문의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업체 한곳을 불러 계약에 필요한 점검 항목이 무엇인지 문서를 요청하시고 본인 회사에서 필요한 부분을 추가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일 전

쉐어드IT에 솔루션상담실 있습니다. 

도입 관련부분은 여기서 문의하시는것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정보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27일 전
  • 댓글 : 11일 전
  • 2달 전
  • 댓글 : 약 2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