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규모 조직에서 30명 이하(5명 정도 유동인원)의 소규모 팀에서 업무 협업을 하려고 합니다.
MS Office 365 도입 시 어떤 에디션이 적합할지, 그리고 이를 copilot pro와 ChatGPT Enterprise Team Plan과 함께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계정이나 권한관리가 어려워질거 같은데 잘 활용하고 계신 경험이나 업무 활용에 좋은 효과를 보고 계신지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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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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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 이상 plan에
copilot은 보고서 및 문서 작성 많은 사용자 우선 사용해보고
결과에 따라 확대 해도 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copilot pro 어떨지 써보고 싶은데 연간결제라니 어렵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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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업무용이라면 비즈니스용으로 선택해야할것 같고...
Microsoft 365 Business Basic, Microsoft 365 Business Standard, Microsoft 365 Business Premium, 비즈니스용 Microsoft 365 앱 중에 하나를 적절히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365 Business Basic에 Copilot를 추가해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적당해 보이는 플랜으로 선택해서 1년 사용해보다가 맞지 않다면 다른 플랜으로 변경해서 비교해 보는 걸로... 하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m365 with copilot pro 사용하고 계신지요 어떨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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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일단, 협업을 한다고 하면, 무조건 teams가 포함된 비니지스 스탠다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비지니스 베이직은 team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copilot는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copilt은 요즘 유행하는 AI 기술로 해서..
excel이나 powerpoint 등에서 문서등을 자동으로 작성해주고.. 뭐 그런 기능이긴 한데 별 소용없습니다.
가격만.. 엄청나게 비쌉니다. copilot은 또.. 월결제가 안되고 년단위 결제로 되기에..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지금 협업에 꼭 필요한건 스탠다드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차이는 intune을 사용하느냐 여부인데, intune은 MDM솔루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M365의 앱들을 특정한 곳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는 등의 설정을 통해 보안을 강화한 것인데.. 이것도 솔직히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라..
관리자입장에서는 m365 비지니스 스탠다드 정도면 충분히 협업하면서 사용하기에 무리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저의 회사도 지금 제조업이고 190명정도되는데 스탠다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opilot Pro를 사용해보고 싶은데 어렵군요, 비즈니스 프리미엄이 AD, DLP, Intune등이 지원되는군요
네. copilot 이 아직까지는 그렇게까지 미라클한 기대를 하기 힘듭니다. 저희도.. 연결제로 해서 사용은 하고 있는데... 사용빈도가 현저히 낮고 개발자 사이에서도 별로 큰 성과가 나오지 않아 1년 사용후 해지할 예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견감사합니다 :)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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