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환 쪽지 보내기 양성환 2020-11-11 (수) 15개의 댓글 조회수 541 카카오페이 장애나고..정확한 문제는 아직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합니다. 이직 하고 AWS 를 이제 안쓰니 잘 모르겠네요 ㅎㅎ
1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카카오가 빠르게 대처하는게 좋은회사긴 하네요
네카라 괜히 부르는게 아니죠~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별말씀을~
https://status.aws.amazon.com/
AWS 장애 대쉬보드
가장 정확하나. 또 보고 있기는 애매한 사이트 ㅋ
아, 카카오 페이 장애 문자 받았었는데 그래서 장애 난거 군요....
빼빼로 탓은 아닐겁니다. ㅎㅎㅎ
장애시 손실에 대한 보상은 받을 수 있는 거겠죠..? ^^;;
예전에 보니 장애난 시간 만큼 크레딧을 제공하는 정도로 보상을 하더군요.
장애 시간 동안의 비즈니스 피해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장애가 생각보다 자주 나는거 같은데 그래도 SLA 계약 범위내에서 초과되지 않는 수준이겠죠?
SLA 기준에서 벗어나면 안되죠
이중화구성이나 뭐 그런 SLA 기준이 있어요
AWS 다른 리전으로 바로 넘어가질 않나봅니다.
현재 카카오페이 사용은 가능하네요
복구가 빠른거죠?
뛰어난 엔지니어가 많으니, 복구야 빠르지만
사용이 워낙 많으니 영향력도 크지요
B 리전쪽도 문제가 있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