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문서관리의 종결자 구글 Cloud Search

기업용 문서관리의 종결자 구글 Cloud Search

기업에서 문서관리를 위하여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에 문서 보관 및 관리 기능은 EDMS를 사용하고 검색기능은 3rd Party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자체 검색엔진을 제공하기는 하나 커스터마이징이 불편하고 성능면에서도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많은 문서를 EDMS에 저장하다보면 실제로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을 하고 지속적인 검색엔진 튜닝 작업이 필요합니다. 속담에 '구술이 서말이더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기업의 지식이 담겨있는 문서가 많더라도 찾을 수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우리 회사에는 지식문서가 3TB가 있다고 자랑해도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찾지 못한다면 그 문서는 죽은 문서와 다름이 없습니다.

 

문서가 많은 기업보다 문서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경쟁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더욱이 안전한 클라우드 저장공간과 구글의 검색 파워를 이용할 수 있다면 가장 효과적인 시스템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서치 : https://gsuite.google.co.kr/intl/ko/products/cloud-search/

 

최근에 구글문서나 구글 슬라이드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탐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면서 필요할 때 쉽게 원하는 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mn3Aw

 

애니메이션 사진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년 이상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