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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대상 PW 초기화, 유해사이트 예외처리 등 방안

안녕하세요, 초보 인프라 담당자 입니다.


시스템 운영을 하며 아래와 같은 케이스들이 발생하는데, 현재는 메일로만 요청을 받지만 이래도 되는건가 싶어서요..  노하우 전수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 1.E-Mail 계정 , Windows 계정 PW 분실 요청

  • 2.유해사이트 예외처리 요청

  • 3.방화벽 예외 요청

  • 4.파일서버 권한 요청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아이언맨
  0 추천 | 4년 이하 전

저희는 비밀번호 초기화를 누르면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고 아이디를 입력하면 임시 비밀번호가 휴대폰으로

발송되게 되어있네요.

아이언맨 | 4년 이하 전

아.. 오피스 계정 말한겁니다. ㅎㅎ

쿨가이
  0 추천 | 4년 이하 전

음.

저희는 전자결재로도 했었는데 행정낭비라고 판단해서 

해당 팀장 참조하고 담당자에게 메일로 해당 사유 명확히 첨부해서 처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팁드리면 구두나 전화상으로는 처리해주지 마세요. 

한번 해주면 형평성 문제와 관행으로 굳어집니다.

한그루
  0 추천 | 4년 이하 전

계정 생성, 파일서버 권한 부여는 관련 부서 승인을 받습니다. 

비번 초기화 등 다른 것들은 그냥 처리 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사내 요청자도 많고 이걸 관리가 싶지 않죠

 그룹웨어에 전자결제를 활용하는게 가장 좋아요

장애 날짜 /시간부터  문제점과 어느부서에서 올렸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deerokgo
  0 추천 | 4년 이하 전

사내 그룹웨어의 전자결재를 통해 진행 하시면 됩니다.

결재 완결 후 해당 작업을 진행하고
메일로 통보 하시는 절차로 하시면 됩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4년 이하 전

패스워드는 초기화해주는게 맞고

알려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알수도 없지만 알아도 알려주면 안되고 초기화해야 합니다

234번은 사유적어서 상급자 결재받아달라고 하세요

결재문서는 반드시 보관하시고요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회사내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이 있다면 결재 기안을 태워서 상급자 승인이 나면 처리해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저희는 그렇게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암호를 잊어 버리는 문제가 자주 있지는 않을 것 같아 보이긴 한데...

메일로만 받고 처리해 주기 보다는 본인 확인 과정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자주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에는 부서장 확인을 받아서 요청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는  것도 필요해 보이고요.

유해 사이트, 방화벽 예외 처리, 파일 서버의 권한 관련 문제들은 민감한 내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메일만 받고 처리하기 보다는 해당 부서 결재 라인의 승인을 거친 후에 요청서를 받은 후에, 자체적으로도 결재라인을 거쳐 해당 처리에 보고를 하고 결재를 받은 후에 적용시키는 게 맞을 것 같고요.

ktit
  0 추천 | 4년 이하 전

1번의 경우는 보통 메일이나 구두상으로 처리해주고 있고, 2~4번은 그룹웨어에 별도 요청 양식을 말들어서 팀장이상 결재받아오면 해주고 있습니다.(위임전결규정에 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