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 Office 대안 오피스로 교체

회사 라이선스를 정리 중입니다. 회사 인원은 150명 정도입니다.

회사에서는 MS Office 2010을 사용중인데 라이선스가 10유저 정도 모자랍니다. 그리고 MS Office 2010이 올 10월 기술지원 및 업데이트를 종료한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오픈오피스인 리브레오피스로 바꿔볼까 생각중입니다.

혹시 오피스를 MS Office 가 아닌 다른 제품으로 바꿔 보신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여러분들 회사는 주력 문서 도구가 MS Office 인가요?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curryfury
  0 추천 | 4년 이하 전

공용PC를 한글정품 + 오픈오피스 조합으로 운영중입니다 

인군
  0 추천 | 4년 이하 전

한글은 폴라리스로 대체 되는데, 오피스는 아무래도 조금 어렵더군요.

다만, 읽기만 위주로 하는 경우는 가능하긴 할겁니다.

danis78
  0 추천 | 4년 이하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소규모 사업장이시라면 시도는 해보실 수 있겠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에서는 힘들죠

아직 호환성이 많이 부족하니깐요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오픈소스로 안되서  오피스365로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일반 사용자들이 MS Office를 다른 오피스로 쉽게 못 바꾸는 이유는 변화를 싫어하기 때문인 이유가 가장 큰 것 같더군요.

현재 사내 기본 오피스는 오픈 오피스입니다.

그렇다고 MS Office를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초창기에는 MS 오피스를 제공해 달라는 사용자들과 충돌이 많이 생겼지만, 오픈 오피스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은 오픈 오피스를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단지 외부 기관들과 자료 교환이 잦은 담당자일 경우에는 일부 양식이 일거러지는 문제 때문에 MS 오피스를 사용하는 걸 허용해 주고 있고요.

컴퓨터 기본 세팅해서 넣어 줄때 오픈 오피스를 기본으로 설치해서 넣어 줘 버리고, 전산 담당자들  부터 문서 작성시 오픈 오피스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필요하다면 MS Office나 한/글로 작성된 문서들을 오픈 오피스로 변환 처리를 해 주기도 하고요.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시키기도 하고요.

100% 대안 오피스로 전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담당자의 업무 내용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파악해서 대안 오피스를 넣어 준다면 문제될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픈 오피스를 사내 기본 오피스로 사용한지 10년도 더 넘었지만, 오픈 오피스로 인해 전산 담당자가 책임져야 할 상황이  발생한 적은  한번도  없고요.

요청하는 부서에다 MS 오피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요청서에 적어서 제출하라 하고, 제출한 이유에 대한 내용을 오픈 오피스로 구현해서 보여 주면 요청 담당자 아무 말도 못합니다.ㅎㅎ

잘해보자
  0 추천 | 4년 이하 전

비용이부담되어 타 오피스를 알아보긴 하였으나 윗분 이야기처럼 저희회사도  ms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deerokgo
  0 추천 | 4년 이하 전

저희 회사도 비슷한 이유로 오픈 오피스로 진행 했었는데 사용이 잘 안되더라구요.

문서 호환도 잘 안되고, 기능도 많이 다르고요.

중요한 것은 타사와 주고 받는 문서 대부분이 오피스 파일입니다.

그래서 결국 MS Office로 되돌아 갔습니다.

현재는 전사 Office 365 사용 합니다.

ktit
  0 추천 | 4년 이하 전

어쩔 수 없이 MS Office 이용중에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MS Office 365를 사용하고 있어요 오픈소스는 전혀 고려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문제 생기면 담당자가 다 처리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lol43
  0 추천 | 4년 이하 전

비용절감을 위해 일부라도 오픈소스 오피스 사용해보려고 했지만 결국 이런 저런이유로 전사 MS오피스로 운영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