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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관리 규정

혹시 회사에서 관리가 되는 메일 관련된 규정을 어떻게 수립을 하면 될지요?


할당기준, 백업, 보존기준 등 이러한 기준등이 명기된 규정, 프로세스 등 참고할만한 문서가 있을까요?


어떻게 수립을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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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할당기준, 백업, 보존기준 등 이러한 기준등이 명기된 규정, 프로세스 등 참고할만한 문서가 있을까요?

  • 직접 하기엔 방대합니다

http://www.law.go.kr/admRulLsInfoP.do?admRulSeq=2000000020005

위 내용 과거 자료이지만 참고하여 작성해 보세요

해당 아래에 보면 첨부파일도 있어요



deerokgo
  0 추천 | 4년 이하 전

관련 문서는 찾기 쉽지 않을듯 해요

다만, 

메일 용량은 모든 임직원에게 동일하게 해야 하구요.

백업은 분기 주기로 하면 될 듯 합니다.

이메일 발급과 비밀번호 변경 주기 등에 대해서 관리 규정을 만들어 가시면 되겠습니다.

haman77
  0 추천 | 4년 이하 전

임원 직원 동일하게 2G, 백업 1년 + 아카이빙으로 운영합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회사 환경에 따라 적절히 구성하면 되지 않을까요..?

구성원들의 특성과 회사 분위기, 메일 서버의 용량, 성능 등의 전산 시스템 환경을 고려해서 만들면 되지 않을까요~

누구는 오래 보존하고, 또 누구는 짧게 보존하고 하는 형식 보다는 모두 일괄적으로 동일하게 적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고요.

메일 용량도 사람별로 달리 적용하기 보다는 일괄적으로 동일하게 적용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용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두고, 업무상 필요해서 많이 사용한다면 많이 사용하게 해주고 적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적게 사용하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거라 생각되고요.

업무와 무관하게 많은 용량을 사용한다면 특별히 제한을 가하거나 경고를 주는 형태로 운영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메일 사서함 용량은 회사마다 다르며 저희 같은경우는 임직원은 1G로 할당을 해주고 임원은 4G 할당을 해줍니다.~사서함 증설 요청이 있으면 사유와 함께 해당팀장 사인을 받은 다음 증설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