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어느덧 여름이 끝나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자사에서는 뉴스레터를 발행하여 격주 또는 주마다 하나씩 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해외에 발송하고 있고 대용량 메일은 TAS라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진행하고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건 해외 거래처에서 저희들의 뉴스레터를 못받은적이 많다고 메일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제일 좋은건 그 회사 IT팀에게 우리 도메인 IP를 해제해달라고 하는 방법이겠지만, 너무나 원시적인 방법이고 어디가 저희 메일을 못받는지까지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니 전문가 선배님들의 의견 듣고싶습니다.
결론은 1. 뉴스레터를 보내는데 해외에 스팸으로 분류가 안되고 잘 전달할 수 있는방법
비용이들어도, 타 플랫폼 사용도 무관합니다.
전달이 되기만 하면 될꺼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동일한 경험으론..
수신처 스팸 차단 솔루션에서 뉴스레터가 필터링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담당자에게 화이트리스트로 등록 요청 메일 보내시면 될거구요
다른 방법으로 메일서버 주 도메인이 black list에 등록이 될수도 있으니
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덕분에 저희 뉴스레터도 확인해보게 되네요^^
보내주고 계시는 뉴스레터는 잘 보고 있습니다~
KISA에 화이트리스트 등록 하시고 해당 사이트에 불법스팸 해지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될듯합니다.
RBL ( Real-Time Blocking List )에 등록되었기 때문인거 같은데...
RBL 해제 요청을 해야 할 것 같네요.
RBL 확인 사이트들을 몇개 검색해 봤습니다.
RBL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해제 요청을 해 봐야 할 것 같네요.
The Anti_Abuse Project : http://www.anti-abuse.org/multi-rbl-check/
spamcop : https://www.spamcop.net/bl.shtml
SURBL : http://www.surbl.org/surbl-analysis
Barracuda : https://barracudacentral.org/lookups
SPAMHAUS : https://www.spamhaus.org/rokso/?__cf_chl_jschl_tk__=502d5d11dae441a22fe30fdc60867dd7e47070b3-1598313289-0-AY34PhQux5fiV2yVonF4EZmoLZJVQ0q4E4E73YRI8OUJq8e5OfIAiLh6i9DHg6OFHf3mzT4bQDJMG4fH6xmnXOaNKZgpmlsSrVp7iwxuPPLu2SAg5RKCpmbwadMs_shOShj_JWCpx6bZA2jA_GPBoQjLzVQFg2gPJEv5syPO-FM9ziT83L1d-joyP7HOnvTW65sqv8OBjShKIC8UjKKfR4NO2ssPFB6Se99-pFhyrzTwEYNVI3r03CYwV0a8RwAHEY2xRYfA0va7Ze8D9nINZ44ykD0IIpsSYtQysMGxhUCK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 https://spam.kisa.or.kr/rbl/sub4.do
hr2 | 3년 이상 전
korea.services.net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문제없습니다.
KOREA SERVICES.NET은 해제하기가 어렵다고하는데 맞는 정보일까요?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songsh | 3년 이상 전
korea.services.net 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나머지 RBL에서 막지 않는거라면 수신처 스팸 차단솔루션이나 메일서버에서 거부하고 있는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