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재택근무중인 회사는 PC유지보수를 어떻게 운영하나요?

안녕하세요.


회사에 PC가 2만대정도 있고, 현장유지보수직원(외부위탁)이 50명정도 됩니다. 지금은 점검요청시에 유지보수직원이 사무실로 방문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새 상황이 상황인지라 재택근무가 더 확대될것같은데, 재택근무시 PC수리가 필요한경우에 유지보수직원이 사용자집에 방문수리 하는것으로 운영중이신곳 있나요?

이렇게하면 거부감있는 사용자도 있고, 불미스러운 일도 발생할것같은데 고민입니다. 다른회사는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3년 이상 전

방문수리라;;;;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거같습니다.

Offline 사무실이 있고, 그곳에 사용자가 가져가거나, 택배등을 이용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저희는 분당에 있는 업체 사무실로 배송 또는 직접 가져가시길 가이드 드립니다.

한그루
  0 추천 | 3년 이상 전

집으로 방문은 좀 아닌것 같네요. 

원격툴로 하고 있습니다. PC가 안켜지거나 네트워크에 연결이 안되는 상황 (원격이 불가한 상황)은 사무실로 출근하는 날 맞춰서 사무실에서 지원 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사용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대여용 노트북 임시지급하구요. 


haman77
  0 추천 | 3년 이상 전

간단한 문제해결은 원격지원, 

하드웨어 장애는 직원이 직접 AS 센터 방문하여 처리, 

(비용이 발생한다면 IT팀으로 청구)

수리 불가시 회사로 방문하여 대체장비로 교체 

deerokgo
  0 추천 | 3년 이상 전

제조사와 계약을 한 후

직원이 직접 집에서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 수리를 받는게 좋습니다. 

비용은 회사로 청구 되게 가능 하구요. 

curryfury
  0 추천 | 3년 이상 전

직원 방문집으로 수리 방문은 너무 과합니다............

danis78
  0 추천 | 3년 이상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어차피 노트북으로 사줄테니 해당 메이커 서비스센테에 맡겨서 수리 받은 다음에 

법인카드로 경비처리 하면 되지 않을까요? 

ahope
  0 추천 | 3년 이상 전

2만대면 규모가 엄청나시네요 

저희는 훨씬 작은 규모긴 하지만 원격근무자 PC 장애시 회사로 방문하여 교체 또는 장애처리해주고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원격으로 하면 PC는 본인이 처리하고 추후에 회사에 비용처리 하면 되지 않나요?

john spark
  0 추천 | 3년 이상 전

저희는 원격데스크탑으로하고 

하드웨어고장은...그분들이 회사에 방문하는걸로 하였습니다...

VDI가 딱 좋긴한데 오픈소스로 구축하는데 시간이 걸리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사용자 PC가 개인이면 좀 그럴듯요 그리고 2만대가 수도권이냐~ 비 수도권이냐에 따라서도 지역별로 담당자를 나뉘어 한다해도 쉽지 않아 보이네요~ 차라리 VDI를 통해 접근하는게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
낭만생선
  0 추천 | 3년 이상 전

생각해볼 문제네요.

정확한 환경은 알수 없지만..

회사 자산의 노트북이 있고 집에서 VPN을 이용해 회사 자산으로 업무를 봐야 한다면..

S/W적인 문제는 원격으로 가능하겠지만.

하드웨어는 대면해서 지원을 해야하니..

지원 업체에서 자택으로 가는것이든, 직원이 회사로 잠시 들러 서비스를 받는것이든 리스크는 있을것 같네요.

저희는 고려중인것이 외부의 디바이스에서 VPN이든 VDI든 접속하여 내부 시스템에 접속하는 방식이라

물리적인 장애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3년 이상 전 | 알서포트/quit/1704243333 | 07077114638

안녕하세요 . 저희회사 제품 중 리모트콜 이라는 제품을 통해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H/W 문제가 아니라면 재택근무지에 있는 직원들 집에 일일이 방문할 수 없으니 저희 솔루션을 활용해보시는건 어떨지 제안드립니다.

양성환
  0 추천 | 3년 이상 전

그래서 클라우드나 VDI를 많이 사용하지요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원격 점검으로 해결이 된다면 다행이겠지만...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점검이 필요하다면,

사용자가 점검이 필요한 PC를 지정한 장소로 가져오게 해서 처리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사용자 집까지 직접 찾아 가서 처리하는게 더 정확하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직접 방문 점검을 하도록 하려면, 유지비 인상도 있어야 할 걸로 보이고요.


점검하러 찾아 가야하는 인력에게도 불편함이 있을 것 같고, 사적인 공간에 외부인을 맞아 들여야 할 사용자 입장에서도 불편함이 있을 것 같고...


기본 방침은 지정한 곳으로 가져와서 점검하는 걸로 하고,

특별히 가정 방문으로 해야할 예외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건당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걸로 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