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안업데이트 관련 장애건이 있어서 문의차 쉐어드IT에 게시글 작성드립니다.
주요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스템운영체제: Windows 10 Enterprise 1809 (Bild 17763.1577)
-시스템비트수: 64bit
-사용환경: 사내내부망 구성 및 서버,IT관련자 외부망 차단설정
-소프트웨어: NetCliet 5.6.1.84버전
-구성환경: 넷클라이언트 패치관리 기능을 통한 그룹별 지정
(사내내부망 사용자는 MS update, 서버,IT관련자는 내부 WSUS통한 업데이트)
-주요증상: 외부망차단기기(IT관련자)에서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 넷클라이언트 패치관리 기능이 정상적
으로 동작하지않으며 외부망허용정책을 적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됨
관련업체 지원을 받아서 원인을 확인결과 복원이미지(Ghost)제작시 sysprep 미실행한 상태
로 이미지를 제작하다보니 WIndows SID 중복으로 인한 원인 확인
-적용시도방안: 순정 Windows10(DVD)활용하여 프로그램 세팅 및 sysprep 적용후 동일하게 테스트시
정상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가능한걸 확인하고 관련 변경툴(NewSID,레지값변경)등
시도해보고 복원이미지(Ghost)를 마운트하고 sysprep 재시도시
"sysprep에서 Windows 설치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생략" 메세지가 발생하여 관련 기본앱제거, sysprep 레지값변경후에도 동일한 메세지가 반복됩니다.
현상황은 관련 작업을 통해서 출고한 PC가 약 53대인데 새로운 고스트 이미지제작하는 방법이외는 다른 방법이나 혹시 제가 모르는 SID 변경 툴을 통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관련 업체에 동일 사레가 있는지 확인해보니 고객사 1곳에서 동일한 사례가 있다해서 처리방법을 물어보니 복원이미지를 새로 만들었다고 하던데... 결국 이 방법밖에 없는건지..ㅠㅠ
경험많은 회원분들의 절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ysprep를 사용하지 않고 있긴하지만...
아래 첨부 이미지와 같이 "일반화"에 체크 표시해 주면 SID를 변경할 수 있는걸로 검색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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