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사용중인 그룹웨어 HTTPS 전환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그룹웨어 도메인은 HTTP 사용중입니다.

외부 도메인으로 메일발송시 첨부된 문서, 파일 등 다운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HTTPS 미인증으로 인해 크롬, 엣지 등에서 수신된 첨부물을 막는 듯합니다.


첨부파일을 다른링크로 저장하거나 웹페이지 보안등급을 낮추면 다운이 가능하나 외부 수신인에게는 무리한 요구라 생각됩니다. 

대외적으로 사내 이미지나 직원들 업무편의를 위해서라도 HTTPS로 전환이 불가피할 듯 합니다.

이러한 경우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햐 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사설이나 공인 인증업체를 통해 도메인등록만 하면 처리가 가능할지요.

인증비용이나 별도의 설치비용, 실사를 위한 후처리 등 조언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회사내 IT 솔루션들을 모두 HTTPS로 통하시는 큰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으로 시작하는 WildCard SSL 인증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많은 도메인 대행사들이 구매 대행을 지원합니다.

yhseok69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그룹웨어가 자체 구축형인지, 클라우드형(월비용 서비스)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틀려집니다. 구축형이라면 내부 독립 서버 및 단일 도메인을 사용하실테니, 위의 답변들처럼 SSL 인증서 발급받아 적용시키시면 되고, 클라우드형이라면 해당 제공 업체에 https 적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구축형이라도 https 적용하면서내부 서비스 페이지들에 영향을 주는 부분들이 있으므로유지보수업체에 https 적용 부분에 대한 영향도를 미리 확인해서 해당사항에 대한 수정이 선행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형인 경우 https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애니서트, 가비아에서도 하고 있어요

문의 하면 직접 설치 및 관리를 해줍니다

쿨가이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SSL인증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연간 50만원정도 되는듯합니다.

유지보수되어있으면 해당업체에서 진행하고 아니면 구매업체에 설치지원 요청하셔야 할듯합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한국전자인증CertKorea 등을 통해 공인된 기관의 SSL 인증서 발급 받아 적용시켜야 하겠고...

사용하는 웹서버에 따른 환경 설정으로 https가 사용 가능하게 enable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서 https 접속을 enable 해 줘야 되겠고요.

apache 웹 서버에서 SSL 적용 방법은 아래 웹 문서 참조하면 도움이 될걸로 보이고요.

https://www.lesstif.com/system-admin/apache-httpd-ssl-https-virtualhost-sni-server-name-indication-19365977.html

그리고, http로 접속할때 https로 redirect되게 해주고...

웹서버내의 웹페이지 내에서 http://localhost 와 같이 http 프로토콜을 지정해서 접근하는 URL 주소가 사용되었는지는 확인해서 http를 https로 변경해 주거나 http: 자체를 제거해주는 방식으로 웹페이지들을 수정해 주면 될걸로 보이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ssl인증서 구매해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비용은 얼마 안하고 웹서버에 인증서 설치까지는 가능한다 소스상에서 http로 하드 코딩이 되어있으면 그룹웨어서 수정해줘야 합니다.

전용으로 개발한게 아니라면 인증서만 제대로 설치하면 어느정도 해결될 듯 합니다

앞으로 http에 대한 제한이 심해질거에요

하루 빨리 적용하세요

topkslee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https 적용은 웹서버 형태(IIS, apache 등), OS에 맞게 인증 업체에 인증서 발급받아

웹 서버에 적용하면 됩니다. 보통 인증서 업체에서 가이드 해주는데요.

그룹웨어 업체 지원이 가능하다면 인증서 발급 받아서 전달하면 적용 가능합니다.

다만, 그룹웨어 내부 소스단에 http로 링크나 코딩되어 있는 부분은 수정 다하셔야 합니다.

이부분은 그룹웨어 업체에 문의하여 https 적용 가능한지 먼저 문의하신 뒤에 

진행하시는게 혼란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인증업체는 www.certkorea.co.kr, www.gabia.com, cert.crosscert.com 여러업체가

있으니 검색 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Simon.Park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전에 HTTPS로 홈페이지 하나 변경을 해 봤는데, 개인이 하기에는 쉽지 않으실꺼에요.

현재 그룹웨어 유지보수 업체에 문의를 해 보던가,

아니면 유지보수를 맺지 않고 계시다면 해당 그룹웨어 판매 업체에 문의 하시는게 제일 빠를꺼라 생각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공인 인증서로 발급받아서 서비스를 외부에 한다고 하면 업체에 전달 해주면 될듯합니다.

인증비용 및 설치 비용은 따로 받을 거고 실사는 인증서가 설치 되면 https://로 URL치면 자물쇠 표시가 정상적으로 보여지면 설치가 잘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