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아웃룩 메일 오류 현상

아래 메세지로 이메일(아웃룩)이 안가는데 무슨 상황일까요?

컴퓨터로는 지메일도 안되시는 분들도 많네요.. 개인 폰으로는 되는데

이른 아침까지는 괜찮았는데 1-2시간 전부터 그러네요 ㅠㅠ 



오류 0x800CCC0F -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11달 전

해결되셨나 모르겠네요.

PC에서 안되는데 개인폰에서 된다고 하면 

PC네트워크나 방화벽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부분 먼저 체크해보세요

wansoo
  0 추천 | 11달 전

메일 서버와 통신이 안되는 걸로 보이네요.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한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걸로 보이고요.

메일 ( SMTP ) 서버로 ping test를 해 보세요.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telnet을 이용해서 SMTP 서버의 포트에 접속해서 통신 Test, 메일 발송 Test 등을 해 보면서 발생되는 오류 메시지를 체크하면서 원인을 찾아 보면 해결에 도움이 될 걸로 보이네요.

SMTP 서버 내부에 메일 발송 log도 확인해 보면서 원인을 단계적으로 찾아 본다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걸로 보이네요.

telnet을 이용해서 메일 서버 메일 발송 Test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자료를 참조하면 될 걸로 보이고요.

https://aspdotnet.tistory.com/2345

deerokgo
  0 추천 | 11달 전

ms365 사용중이시라면,

마이크로소프트 Azure 클라우드에 장애가 있어서 그럴 가능성이 있을테고요.

그게 아니라면 메일 서버 접속 또는 네트워크 장애로 보여집니다.

저희는 ms365 사용 중인데, 장애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두번째 문제인거 같습니다.

메일서버나 네트워크 등 체크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11달 전

가장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 인데요,

  • 계정 또는 비밀번호 오류

  • 네트워크 문제

  • 메일 서버 설정 오류 문제

  • PC 내의 보안 프로그램 (백신, 방화벽 등) 에 의한 문제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하나씩 체크해 보셔야 할꺼 같네요.

전산어려워요
  0 추천 | 11달 전

https://www.sysnet.pe.kr/2/0/12784 

topkslee
  0 추천 | 11달 전

에러 메시지처럼 인터넷이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메일 서버가 다운되어 연결이 안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먼저 네트워크, 메일 서버 체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