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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Directory 계정 잠김 문의...

안녕하세요~ 

AD 서버 계정 잠김 관련 문의드립니다..

특정 계정이 7초에 한번씩 비밀번호가 틀리면서 잠기는 증상이 계속 발생하고있는데.. 

이게 메일서버쪽에서의 문제인지.. PC나 폰에 연동된것들 중에 계속 문제가 되는건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계정 사용자한테 물어봤을때 최근에 비번을 바꿨고 연동된 기기에서도 비번을 바꿨다고합니다..

7초에 한번씩 로그인을 시도하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을지도 문의 같이 드려봄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10달 전

Office365에 AD가 연동된 경우 폰에서 바뀐 비번으로 로그인을 계속 시도하게 될때 잠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로그인된 AD 계정이 계속 틀린 예전 비번으로 시도하게 되어 잠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모두 해제하신후 비번 변경을 가이드 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danis78
  0 추천 | 10달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이벤트 뷰어에서 보안 로그를 확인해보셔서 어떤 ip 에서 로그인 시도를 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topkslee
  0 추천 | 10달 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되어 있는 경우

저장된 ID/PWD로 연결시도를 하기때문에

비밀시도 횟수 초과로 잠길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 외 AD 기반 연동되어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그쪽도 체크가 필요하구요.

아이티유
  0 추천 | 10달 전 | (주)아이티유 | 010-3658-9792

특정 사용자 계정이 7초마다 비번이 바뀌는 내용이신것 같은데 사내 AD 서버의 AD 관리자에서 접속 디바이스를 확인 로그가 필요합니다. 

모든 작업에 앞써 AD관리자에서 해당 사용자만 비번을 사용자가 변경 못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접속 로그를 찾아보시고 아마 스마트폰까지 AD 연동이 되어져 있다고 말씀하신 것이 wifi LDAP 연동인건가요? 그러면 상관이 없겠지만 혹시 다른 App 에서 AD를 이용한 스마트폰 연결이 되어져 있다면 이 부분을 체크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change나 연결된 outlook문제는 아닐것 같기에 저라면 AD에서 해당스마트론 기기를 강제 연결 해제하여 상황을 지켜보시지요.

Simon.Park
  0 추천 | 10달 전

접속하는 장비의 IP 를 확인하셔서 해당 장비에서의 

주기적인 접속 시도를 확인해야 할 듯 하네요.

wansoo
  0 추천 | 10달 전

서버의 이벤트 로그에서 이벤트 ID 529, 4625를 찾아서 로긴 실패하는 컴퓨터가 어느것인지 확인해서 해당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점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복적으로 잘못된 계정으로 로긴을 시도한다면 악성코드가 있을 가능성도 고려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장
  0 추천 | 10달 전

AD서버 이벤트로그 확인해보세요 소스 ip 나올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