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된 계정의 메일주소로 어떻게 들어오는걸까요?

몇주전의 일이지만 저로서는 이해가 안되서 올려봅니다.

저희는 Microsoft365 의 Exechange 서버의 아웃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A가 퇴사하여 A에게 들어오는 메일을 B에게 전달되도록 구성하였는데요

최근 A 계정을 완전삭제하고 B에게 전달되는 구성도 제거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B에게 메일이 들어왔는데

C라는 사람이 A에게 수신으로 보냈는데 해당 메일을 B가 전달받았습니다. (C는 구글또는 네이버였습니다.)

2번정도 들어오길래 제가 알수없어서 일단 C 메일주소를 차단한 상태입니다.

이게 가능한가요? 아니면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태그가 없습니다.
서버벨은 거의 모든 브랜드의 서버, 네트워크장비, 파트 및 옵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onsored http://www.serverbells.com

서버벨은 HP, DELLEMC, IBM, LENOVO, CISCO, FUJITSU, ARISTA, ARUBA 등 전반적인 IT브랜드 신품/리퍼 재고를 유지 및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옵션/파트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히 보기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6달 전

이런경우가 없어서 저두 궁금하네요.

해결되면 공유해주세요. ^^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6달 전

Exchange 서버에서는 메일이 삭제 안됐을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6달 전

가능합니다.

보낸 메일 주소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메일을 보낼때 보내는 사람의 메일 주소는 임의 변경 가능합니다.

없는 메일 주소를 넣어서 보낼 수도 있고요.

다른 사람 메일 주소를 넣어서 보낼 수도 있고요.


메일 시스템은 메일 서버와 메일 클라이언트로 나눠지겠는데요.

메일 클라이언트가 메일 서버에게 메일 발송을 요청하면 메일 서버는 메일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내용대로 메일을 보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메일 클라이언트가 메일 발송을 요청할때 보내는 사람의 메일 주소와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 메일 제목, 메일 내용 등을 생성해서 메일 서버에게 전달을 요청하게 되는 것이고요.


메일 클라이언트는 발신자 메일 주소를 요청하는 메일 서버의 주소와 무관하게 지정해서 발송할 수 있는 것이고, 메일 서버도 메일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메일 주소의 발신자 메일 주소를 엄격하게 체크하지 않는 것이고, 수신자의 메일 주소에 해당하는 메일 서버에 메일이 전달될 수 있게 SMTP 프로토콜에 따라 메일을 전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발신자 위조된 스팸 메일도 이런 이유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6달 전

Exchange 관리센터 메시지 추적을 통해 메일 흐름을 보면 어떻게 들어왔는지 알수있으니

그거 보고 판단하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봤을땐 제대로 지워지지 않았거나 아님 별도의 다른 설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 추천 | 6달 전 | (주)아이티유 | 010-3658-9792

Exchage 서버는 관리 Master 계정으로 ECP (Exchange Control Panel) 또는 

EAC (Exchange admin center) 를 제공합니다. 사용하시는 Microsoft365 의 관리자 계정으로 ECP나 EAC 로

들어가서 사용자 계정 삭제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하시고 메일흐름에서 수신메일을 검색하시면 세부내용

보낸사람이 수신자의 계정을 어떻게 표시하였는지등이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받은 해당메일 소스보기하여도 나오는데 시각적인 정리가 필요합니다. 발신자, 수신자, 

숨은 참조등을 다시한번 확인하였는데도 질문의 내용이 변함이 없다면 365 오류일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Reply

| 6달 전

아~ 좋은정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6달 전

메일흐름에 가서 보았더니 수신자가 맞게 표기된걸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아웃룩의 표기에는 수신자가 다른사람으로 되어 있던데.. 음 모르겠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6달 전

계정을 삭제하신게 아니라 공유사서함으로 전환하시거나, 타 계정에 별칭으로 A계정 메일이 붙어있을 가능성이 있을것 같습니다.

추가로 상세하게 보시려면 Exchange 관리센터 메시지 추적을 통해 메일 흐름을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6달 전

메일 포워딩이 되어져 있는게 아닐까요? 삭제된 메일계정으로 메일이 수신될수 없는건데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6달 전

불확실하긴 한데, 메일 서비스 제품군에 따라 다르긴 한데 계정과는 다르게 그룹에 포함되어 있는 메일 주소는 살아 있어서 연계된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관련 그룹메일들도 확인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이메일/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3일 전
  • 댓글 : 2일 전
  • 5일 전
  • 댓글 : 4일 전
  • 16일 전
  • 댓글 : 15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
  • 2달 전
  • 댓글 : 2달 전
  • 3달 전
  • 댓글 : 3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