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비즈박스 메일검색 오류

구 그릅웨어 더존에 비즈박스 쓰고있는데

서버 재시작 한번 한 후에 (메일검색이 안되고 있내용.. 다른 기능은 정상인데

혹 이런 증상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아실까요?? 

현재는 다른 그룹웨어로 쓰고있어서. 더존에는 당연하게도... 문의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6달 전

더존의 특성 문제가 좀 있죠

리부팅 후 구 그룹웨어 절차 방식 중

서비스 우선순위가 있을겁니다


wansoo
  0 추천 | 7달 전

서버 재부팅 후에 안되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처리해 주는 서비스가 구동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가장 높죠.


일시적인 현상으로 서비스가 부팅시 가동되지 못한 경우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재 부팅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재부팅 후에 수동 시작 처리해주는 서비스가 있는지를 점검해 보아야 할 걸로 보여지네요.


현재 계약을 종료한 상태라면...

더존에서 서비스가 재시작되지 못하게 해 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가능성도 검토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해 보이네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7달 전

관련 서비스가 리부팅 후 올라오지 않은 현상이네요. 이러한 경우는 이것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종종발생하는데, 리부팅 후 자동으로 서비스 올라오도록 설정이 가능하니 설정해 두시면 앞으로 이런일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Simon.Park
  0 추천 | 7달 전

계약이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고객센터 전화해 봤자 답변은 받기 어려울 것 같네요.

우회 방법을 좀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은데요,

더존을 사용하고 있는 주변 기업이 있다면 그쪽을 통해서 문의를 해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수소문이 좀 필요하겠지만, 더존 사용하시는 기업들이 많으니 여기저기 한번 찾아 보세요.

제 생각도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메일 검색 서비스 관련해서 그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시작이 되지 않은 것 같네요...

전산쟁이
  0 추천 | 7달 전

답변감사하빈다 .. 


서비스 하나씩  확인해서 보고있는데..  시스템 관련 서비스 말고는 딱히.. 없고 

도커 서비스쪽에는 짐작가는게 있긴한데..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내요 systemctl 명령어가 안먹혀서 ㅠ 

에이스퐝 | 7달 전

systemctl 명령어가 안되는거면... root 계정이 아니라는 건데.. 

root 계정 따로 모르시는건지요? 그건 다우쪽에 물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전산쟁이 | 6달 전

root 계정인데 도커에 systemctl 명령어가 안먹혀서용. 


이게  그룹웨어가 도커 컨테이너에서 돌아용.     ceontos ->  bizbox docker  run 해서 올라옵니다. 

topkslee
  0 추천 | 7달 전

리부팅 후 검색 관련 서비스가 구동되지 않아 그런것 같은데요.

구 그룹웨어 구동 절차서 참고하셔서

더존 그룹웨어 관련 서비스 중 내려가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구동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deerokgo
  0 추천 | 7달 전

서버 재시작 하면서 메일 연계 관련된 기능이 재시작 안됐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수동으로 실행 해야 하도록 설정 됐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스크립트가 있을거 같으니 일일이 찾아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매뉴얼 같은게 있으면 금방 해결될거 같긴 한데요.

에이스퐝
  0 추천 | 7달 전

일단 서버재기동을 했을때, 기존에 자동으로 올라오는 서비스 말고 추가로 수동으로 올려주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기존에도 그냥 재기동을 했는데 잘되셨다고 하면,

그 자동으로 올라는 서비스가 안올라와서 안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파티션이 깨져서 메일 백업이 되어 있는 곳에 문제가 발생했다던지요..

그건 더존이 더 잘알거 같은데... 유지보수가 안되어 있다면.. 확인할 방법이 없겠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7달 전

아마도 검색 서비스가 계속해서 중지가 되는거 같은데 더존비즈온 고객센터 문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