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그릅웨어 더존에 비즈박스 쓰고있는데
서버 재시작 한번 한 후에 (메일검색이 안되고 있내용.. 다른 기능은 정상인데
혹 이런 증상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아실까요??
현재는 다른 그룹웨어로 쓰고있어서. 더존에는 당연하게도... 문의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 그릅웨어 더존에 비즈박스 쓰고있는데
서버 재시작 한번 한 후에 (메일검색이 안되고 있내용.. 다른 기능은 정상인데
혹 이런 증상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아실까요??
현재는 다른 그룹웨어로 쓰고있어서. 더존에는 당연하게도... 문의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더존의 특성 문제가 좀 있죠
리부팅 후 구 그룹웨어 절차 방식 중
서비스 우선순위가 있을겁니다
서버 재부팅 후에 안되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처리해 주는 서비스가 구동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가장 높죠.
일시적인 현상으로 서비스가 부팅시 가동되지 못한 경우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재 부팅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재부팅 후에 수동 시작 처리해주는 서비스가 있는지를 점검해 보아야 할 걸로 보여지네요.
현재 계약을 종료한 상태라면...
더존에서 서비스가 재시작되지 못하게 해 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가능성도 검토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해 보이네요.
관련 서비스가 리부팅 후 올라오지 않은 현상이네요. 이러한 경우는 이것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종종발생하는데, 리부팅 후 자동으로 서비스 올라오도록 설정이 가능하니 설정해 두시면 앞으로 이런일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계약이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고객센터 전화해 봤자 답변은 받기 어려울 것 같네요.
우회 방법을 좀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은데요,
더존을 사용하고 있는 주변 기업이 있다면 그쪽을 통해서 문의를 해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수소문이 좀 필요하겠지만, 더존 사용하시는 기업들이 많으니 여기저기 한번 찾아 보세요.
제 생각도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메일 검색 서비스 관련해서 그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시작이 되지 않은 것 같네요...
답변감사하빈다 ..
서비스 하나씩 확인해서 보고있는데.. 시스템 관련 서비스 말고는 딱히.. 없고
도커 서비스쪽에는 짐작가는게 있긴한데..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내요 systemctl 명령어가 안먹혀서 ㅠ
에이스퐝 | 7달 전
systemctl 명령어가 안되는거면... root 계정이 아니라는 건데..
root 계정 따로 모르시는건지요? 그건 다우쪽에 물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전산쟁이 | 6달 전
root 계정인데 도커에 systemctl 명령어가 안먹혀서용.
이게 그룹웨어가 도커 컨테이너에서 돌아용. ceontos -> bizbox docker run 해서 올라옵니다.
리부팅 후 검색 관련 서비스가 구동되지 않아 그런것 같은데요.
구 그룹웨어 구동 절차서 참고하셔서
더존 그룹웨어 관련 서비스 중 내려가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구동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서버 재시작 하면서 메일 연계 관련된 기능이 재시작 안됐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수동으로 실행 해야 하도록 설정 됐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스크립트가 있을거 같으니 일일이 찾아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매뉴얼 같은게 있으면 금방 해결될거 같긴 한데요.
일단 서버재기동을 했을때, 기존에 자동으로 올라오는 서비스 말고 추가로 수동으로 올려주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기존에도 그냥 재기동을 했는데 잘되셨다고 하면,
그 자동으로 올라는 서비스가 안올라와서 안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파티션이 깨져서 메일 백업이 되어 있는 곳에 문제가 발생했다던지요..
그건 더존이 더 잘알거 같은데... 유지보수가 안되어 있다면.. 확인할 방법이 없겠네요..
아마도 검색 서비스가 계속해서 중지가 되는거 같은데 더존비즈온 고객센터 문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