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UPS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만 받고 있는 초보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UPS 연결관련해 궁금한사항이 있어서요,  

UPS 뒤쪽에 전원 보면, 동그라미 쳐져있는 케이블 2개가 내부전화와 관련된 장비로 들어가는 케이블이고, 붉은 색으로 1, 2로 표시되어 있는 케이블 중 한개가 UPS 전원케이블 나머지 한개가 CYBER POWER(이게 아마 배터리팩인지..) 라고 되어 있는 장비와 연결이 되어 있어요, 정전시 내부 전화와 관련된 장비로 전원 공급이 어떻게 된다는건지..기존에 UPS가 배터리 팩으로부터 전기를 충전해놨으니까, 정전이 되고 UPS 전원이 나가도 기존에 충전해둔 배터리로 내부전화관련 장비에 전원공급이 가능한건가요,,, 두서 없는질문죄송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4달 전

파워 이중화 되어있으면 한개 코드는 UPS에 꼽고 한개는 한개는 기존 전기코드에 꼽으시면 전기가 정전이 되면 UPS가 동작하여 서버가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UPS 전원은 모델마다 다르지만 최소 1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4달 전

건물 전원이 나가면 자동으로 uPS전원으로 전환 됩니다.. 밧데리 완충되면 바이패스 될거구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4달 전

그림과 내용을 보면, 내부 전화와 관련된 장비에 연결된 두 개의 케이블이 UPS에 포함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한 케이블은 UPS 전원 케이블이고, 다른 케이블은 배터리 팩에 연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림의 구성이 정상작동하는 상태라면 정전이 발생하는 경우 UPS는 내부 배터리를 사용하여 연결된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됩니다.   

UPS는 주 전원에 연결되어 있으며 내부 배터리는 충전되어 있습니다. 내부 전화 관련 장비 등 연결된 장치는 주 전원을 통해 UPS로 부터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정전의 경우 UPS는 주 전원 손실을 감지합니다. UPS는 연결된 장치에 계속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배터리 전원으로 전환하여 정전 중에도 중단 없이 전력을 공급합니다.

반면에 배터리는 UPS가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기간은 배터리 용량과 연결된 장치의 전력 소비량에 따라 다릅니다. 정전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UPS는 결국 배터리 용량을 소진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 전원이 복구되면 UPS는 다음 번 정전에 대비하기 위해 내부 배터리 재충전을 시작합니다.

이 구조를 이해하고 지금의 상태를 다시 살펴보면 UPS 연결 상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달 전

오른쪽 전원 케이블은 전화 연결장치와 연결되고

왼쪽 빨간 동그라미는 베터리에 공급되는 UPS 전원이겠네요

차니
  0 추천 | 4달 전

1,2 케이블

따라 가보시면 알 듯

합니다만 아마 한전 이중화 아닐련지? 동그라미는

서버 등

각종 장비에

대한 연결입니다 한전-ups-각종 장비(ups 사용) 연결이빈다 평소엔 한전, 정전이루경우 ups 전원 사용입ㄴ다 순간정전 등 전워누이상에ㅡ대비 안전한 셧다운 시간을 벌기위함이죠^^

topkslee
  0 추천 | 4달 전

보통은 한전 전원이 UPS로 들어가고

UPS 내부로 들어온 라인이 하나는 bypass로 한전 전원이 그대로 전달되고

                                   다른 하나는 UPS 배터리 충전라인으로 들오가서

두 라인이 하나로 합쳐서 다시 나옵니다.

아래 그림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무정전전원장치(UPS)의 대표주자 PCMUPS.COM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그쪽에 내부전화와 연결되어 있다면 정전시에도 전화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지 않을까요?

wansoo
  0 추천 | 4달 전

사진상으로... 1번, 2번의 모양을 정확하게 확인해 보기는 어렵지만...

1번은 UPS에 전원을 공급하는 (입력) 케이블로 보이지만, 2번은 UPS가 다른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는(출력) 케이블이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만약, 1번과 2번 모두 UPS에 전원을 공급하는 케이블( 입력 ) 용도라면 전원 2중화 개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1번만 UPS로 전원을 공급하는 케이블 ( 입력 ) 이고, 나머지는 모두 다른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는 ( 출력 ) 용도라면...

평시에 1번 전원 공급 케이블을 통해서 UPS가 전원을 공급받아 밧데리 충전 및 다른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고, 정전시에는 UPS 내부 밧데리에 충전되어 있는 전원으로 다른 장비들에 전원을 공급하게 되는 것이고요.


1번, 2번 모두가 전원 공급용일 경우라면 1번과 2번의 전원 공급 소스를 달리해서 1번이나 2번 중의 한개 전원 소스가 문제가 생기더라도 UPS가 계속적으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예를 들어 1번은 한전 전원인 상전에 연결하고, 2번은 다른 UPS나 비상 발전기 등에 연결해서 UPS 자체가 계속적으로 전원 공급을 받을 수 있게 구성할 수 있겠고요.


정전시에 UPS에서 출력되는 전원들은 UPS 밧데리에 충전된 전력의 방전에 의해 전원을 공급받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wansoo | 4달 전

파워 포트옆에 표기되어 있는 레이블이 있다면 표기된 글자를 통해서 전원 공급용인지, 출력용인지 분간해 볼 수 있겠지만... 표기된 문구가 없다면 1번과 2번의 파워잭 모양이 같은지, 다른 지를 가지고 전원 공급용인지, 출력용인지 분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데몬
  0 추천 | 4달 전

Cyber Power  장비를 사용하지 않아 정확하게 확인이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UPS와 UPS 배터리는 별도로 구성이되며, UPS 배터리는 작성자님께서 쓰신것처럼 정전이 되어 UPS 전원 공급이 중단되면 전원공급이 재개 되거나 정전이 장기화 되면 시스템 전원을 안정적으로 종료 할때까지 버텨주는 역활을 해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