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중국 VPN세팅을통한 카카오톡 사용

중국에서 네이버 카카오톡등이 안되는건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중국내 사업장에서 네이버 카카오톡을 사용하려고 공유기를통한 VPN 유료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회사인터넷은 별도로 있고 오로지 한국접속용으로 인터넷을 별도로 사용하고 방화벽도 없이 공유기로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네이버도안되는 방화벽을 철거 해달라는 요청입니다 인터넷도 느리고 안되는것도 많고 철거를 요청하는데 인터넷이 느린건 KT 임대장비다보니 KT DNS를 세팅해서 인터넷이 느리고 이건 설정하여 개선이 가능한데 


문제는 VPN을 세팅해달라는데 있습니다. VPN이되면 방화벽을 사용하겠다 입니다. 

VPN이 마술봉으로 생각하시는듯합니다. 물론 유료 VPN서비스들이 단지 만리방화벽 통과용으로 판매하다보니 원래 VPN의 의미를 모르시는듯합니다.

하여 중국사업장 VPN(UTM)- 한국사업장VPN(UTM) - 네이버,카카오톡 

이렇게 세팅하면 될듯한데 물론 중국사업장에 네이버,카카오톡 라우팅경로를 넣어줘야겠지만 

혹시 어떤세팅을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4달 전

유료 vpn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동쓰레빠 | 4달 전

참고로 3개월 100기가 하시면 7만월 정도 결제 됩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4달 전

VPN - VPN 연결한다는건 IPSEC VPN을 이용한다는 건데,

이렇게 연결을 해서 한국쪽으로 트래픽을 내보내서 카카오톡을 사용한다는 의미겠네요.

일단 터널링이 완성되고 나면 사설IP를 할당받게 될거고, 해당 사설IP가 외부로 나갈때 한국 VPN장비의 외부 인터페이스로 내보내게 라우팅만 잘해두신다면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그대신 외부로 나가는 모든 트래픽은 한국VPN, 그리고 그외는 중국쪽으로

라우팅 넣으실때 라우팅 넣어야 될게 많으면 크게 넣고, 넣을 게 적으면 호스트로 넣는게 좋습니다.

wansoo
  0 추천 | 4달 전

VPN이라는 것이 가상 사설망이라는 걸 알고 계시죠..?

가상 사설망이라는 건...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같은 네트워크인 것 처럼 묶어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고요.

중국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미국에 있는 네트워크에 VPN 연결하여 두개가 같은 네트워크 인 것처럼 작동 시켜 줄 수 있는 개념이 되는 것이죠.

중국에 있는 네트워크를 사용하면서 미국에 있는 네트워크와 VPN으로 묶은 후에 미국에 있는 인터넷 게이트웨이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실제 사용은 중국이지만 통신 대상인 상대편은 미국에서 접속한 네트워크인걸로 보이게 할 수 있는 것이겠고요.

중국에 있는 네트워크에서 유료 VPN 서비스에 가입하여 유료 VPN 서비스와 가상의 사설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유료 VPN 서비스 회사의 인터넷 게이트웨이를 사용한다면 중국 인터넷이 아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개념이 되게 되는 것이 되겠고요.

유료 VPN 서비스가 중국내에 있는 서비스일 수도 있고, 해외에 있는 서비스일 수도 있겠지만...

해당 VPN 서비스는 중국 만리 방화벽의 영향을 받지 않는 기반을 가진 인터넷 회선 또는 터널링 통신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겠고요.

검증되지 않은 VPN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인해 내부 네트워크가 보안에 큰 구멍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할 내용이되겠네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4달 전

내용만으로 답변을 달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이지만, 참고하세요.

우선, 중국사업장 VPN(UTM)- 한국사업장VPN(UTM) 두 VPN 엔드포인트 모두의 공용 IP 주소를 사용합니다.


VPN(UTM)이 IPsec을 지원하는지, 지원되는 VPN 프로토콜을 선택하세요. (동일 제조사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동일한 프로토콜, 암호화 설정 및 사전 공유 키를 사용하도록 양쪽 VPN을 구성합니다.


두 작업장 간에 트래픽이 흐를 수 있도록 양쪽에 라우팅을 구성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에 대한 특정 경로를 추가하여 VPN 터널을 통해 트래픽을 전달합니다.


필요한 트래픽이 VPN 터널을 통과할 수 있도록 두 VPN 모두 방화벽 규칙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방화벽 규칙이 네이버 및 카카오톡에 대한 트래픽을 허용하는지 확인합니다.


양쪽 작업장에서 안정적이고 빠른 DNS 서버를 사용하도록 DNS 설정을 구성하고 구글 DNS(8,8,8,8 및 8,8,4,4) 등의 공용 DNS 서버를 사용하세요. 필요한 경우 클라이언트의 DNS 설정을 조정하세요.


이렇게 VPN을 구성한 후 VPN 터널이 설정도어 있고 트래픽이 올바르게 흐르는지 충분하게 테스트를 해보세요. 


참고로, VPN 설정이 중국과 한국 모두 법적 또는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KT DNS 또는 기타 ISP 관련 문제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ISP에 확인해서 대체 DNS 서버가 있는지 확인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