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synology Nas hyperbackup 파일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synology의 hyperbackup으로 생성된 hbk 파일을 다른 synology제품에서 읽을 수 없나요??



백업용으로 사용하던 synology 제품을 더 큰 용량의 제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hyperbackup으로 생성 중이던 hbk를 rsync로 복사했는데 

이동된 파일이....아래와 같이 열리지않습니다


DSM버전 등의 차이로 발생할 것 같기도 한데 혹시 이런 증상을 겪거나,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 선배님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에러 : Unable to perform this operation, possibly because th network connection is unstable or the system is busy, Please try again later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4달 전

DSM버전이 다르다면 안될수도 있습니다.

Hyper Backup -> rsync를 할때 서버 유형을 rsync 호환 서버로 선택하면 DSM버전이 다르거나 다른 회사 NAS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wansoo
  0 추천 | 4달 전

질문 내용이...

synology hyperbackup으로 백업 받아진 파일을 새로운 synology 제품에 복사해 넣고  동일한 hyperbackup 솔루션으로 백업 받아진 파일을 열려고 시도했는데, 열리지 않는다는 내용인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백업 받아진 파일이 하드웨어 특성을 타도록 만들지는 않지 싶은데...

Synology 같은 제조사 제품은 하드웨어에 따라 저장되는 파일의 포멧에 차이를 두고 있나 보네요.

아니면... 복사 도중에 파일이 깨어 졌거나, 백업 받아진 파일 자체가 깨어진 파일 이거나...


Synology에서...

Hyper Backup Explorer이라는 .hbk 파일을 관리하는 툴을 제공하고 있네요.

Hyper Backup Explorer 툴을 이용해서 백업 받아진 파일을 추출해 내어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Synology Download Center에 들어 가서...

Product type을 "NAS" 로 선택하고,  .hbk 파일을 생성한 모델 제품을 선택 한후에...

OS Version을 선택하고, "Desktop Utilities" 탭을 선택한 후에, 아래 쪽으로 스크롤해서 Synology Hyper Backup Explorer 를 다운받아서

백업 받아진 *.hbk 파일을 열어서 필요한 파일을 추출하거나 복원해서 사용하면 될 걸로 보이네요.








Simon.Park
  0 추천 | 4달 전

일반적으로 같은 벤더에서 만든 솔루션은 상위 버젼에서 하위 버젼을 커버하게끔 하는게

정상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Synology 에 문의 해 보시는게 제일 빠를 듯 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4달 전

열리지 않는 파일이네요~!동일한 제품이 아니면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동일한 제품 구매해서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4달 전

버전이 다르거나 모델이 다른 건 호환하지 않습니다.

제가 예전에 시놀로지 NAS DS220+ 제품을 사용했다가 그 상위 버전으로 올렸는데도

이전 백업데이터가 안된거보면, 안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보통 제품에 상위버전은 하위버전이 호환되기 마련인데..

topkslee
  0 추천 | 4달 전

File station에서 hbk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Backup explorer 선택해서 백업 상세 정보 보시고

copy to...나 download 옵션이 나오지 않나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4달 전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열리지 않습니다. 

Synology의 HyperBackup 응용 프로그램으로 생성된 hbk 파일은 일반적으로 다른 Synology 제품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열리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hbk 파일은 복원에 필요한 메타데이터 및 정보와 함께 백업 데이터가 포함된 컨테이너 형식입니다.

그리고, 두 NAS 모두 사용했던 HyperBackup 기능을 지원하는 DSM 버전을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호환성은 원본 및 대상 Synology NAS 모두에서 실행되는 Synology DSM 버전에 따라 달라집니다. 

앵그리파파 | 4달 전

참고로 에러 내용만 보면 '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시스템이 현재 사용 중일 수 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라' 는 내용인데,  이 에러내용만 보면 hbk 자체의 호환성 문제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어 보입니다. 작업을 시도하는 동안 네트워크 연결이나 시스템 로드에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