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아래와 같은 상황을 겪고있습니다.
hotmail 발신 > 당사 도메인 수신 : 정상
당사 도메인 발신 > hotmail 수신 : 수신 안됨
찾아보기로는 hotmail 쪽에서 당사 IP를 스팸 처리한거 같은데
(도메인이 아니라 IP차단이라고 생각한 이유는 하나의 IP에 여러 도메인을 쓰고있는데
해당 도메인들이 다 같은 문제를 겪고있기 때문)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아래와 같은 상황을 겪고있습니다.
hotmail 발신 > 당사 도메인 수신 : 정상
당사 도메인 발신 > hotmail 수신 : 수신 안됨
찾아보기로는 hotmail 쪽에서 당사 IP를 스팸 처리한거 같은데
(도메인이 아니라 IP차단이라고 생각한 이유는 하나의 IP에 여러 도메인을 쓰고있는데
해당 도메인들이 다 같은 문제를 겪고있기 때문)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1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보통 차단이 되면 왜 차단이되는지 나오는데 그 에러메시지가 뭔지 알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spf가 등록안되어 있어서 그런건지, 진짜 스팸하우스같은 곳에 rbl로 걸려있는건지..
그거 확인하면 바로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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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차단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차단의 이유에 대해서 반송 메일이 오도록 되어 있는데요,
메일 서버 상에 로그가 있는지 먼저 살펴 보시고,
혹시라도 없으시면 핫메일 관리하고 있는 Microsoft 에 문의 해 보시는게 제일 빠를꺼 같아요.
외국계 서버들은 대응이 상당히 느린 편이고 자세하게 해 주지도 않아서
가끔 이런 문제가 있을 경우 해결 하는데 오래 결리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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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저도 얼마전 hotmail 관련 발신 문제를 동일하게 겪었습니다.
반송된 메일의 문구를 보면 대략적으로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겠지만 저희는
spf 레코드 값이 잘못되어 반송이 되었었습니다.
spf 값을 ~a 가 아니라 ~all 로 변경하니까 됬습니다.
참고하세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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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스팸으로 등록되어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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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발신 내부 도메인 메일쪽에 남겨진 로그가 있을텐데요.
리턴 메일 내용은 사유가 어느정도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쪽도 체크해보시구요.
상용 서비스가 아닌 경우 ms hotmail 대응은 아주 느린 것으로 압니다.
고객센터, 전화 여러 방향으로 계속 푸쉬하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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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블랙리스트에 포함 되었거나 자체 스팸 필터링 처리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송수신 정상적이라면 MS에 요청 등록된 ip,도메인 처리 요청하셔야할 듯 합니다.
MS에 요청을 해봐야겠네요..
구글링 해보면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 MS에 남기신 글을 보면
매크로식으로 MS가 답변하는거 같던데 그래도 문제 해결은 되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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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대량 메일 발송, 스팸 발송 서버로 악용되어 블랙 리스트로 차단되었을 수도 있고...
발송하는 메일 서버의 reverse DNS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거나, 메일 서버의 환경 구성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정상적으로 인가된 메일 서버로 인정할 수 없어서 스팸 발송 서버로 의심되어서 차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메일 서버에는 정상적으로 메일이 잘 전달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발송 메일 서버에 기록된 로그 정보도 검토해 보아야 할 것 같고요.
핫메일 고객 센터에 연락해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할 것 같네요.
특정 도메인을 사용하는 특정 사용자가 메일 계정 탈취당해서
스팸 메일을 hotmail 쪽으로 다발적으로 발신해서 생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hotmail 쪽에서 IP 기준 블랙리스트 차단을 진행 했고
동일 IP를 쓰는 다른 도메인도 hotmail쪽으로 발신이 안되는 것 같구요..
핫메일 고객 센터에 전화해야겠네요..
한국어 지원이 되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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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주변에서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반대의 경우이지만, 네이버에서 발송한 메일을 기관메일에서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우선 SenderScore 또는 MXToolbox와 같은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IP가 이메일 블랙리스트에 나열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이메일 콘텐츠가 스팸 필터의 영향을 받는지, 예를 들어 스팸 같은 단어 사용, 느낌표의 과도한 사용 및 기타 일반적인 스팸 유발 요인이 있는지 등 등
혹시 가능하다면 이메일 전송에 전용 IP주소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하나의 IP에 여러 도메인을 쓰고있는데서 특정 사용자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도메인을 사용하는 특정 사용자가 메일 계정 탈취당해서
스팸 메일을 hotmail 쪽으로 다발적으로 발신해서 생긴 문제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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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Microsoft 의 IP 스팸해제 사이트 입니다.
Delist IP - Delist IP (office.com)
무료 Microsoft hotmail 에 적용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등록해보시고,
안되시면 Kisa에 화이트리스트 등록 요청해보시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Kisa는 국내 주요 사이트로의 메일 전송을 보장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hotmail 같은 외부메일 문제도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그리고 같이 적어주신 사이트는 도메인이 아니라 메일 주소만 등록이 가능한 것 같네요 ㅠㅠ
도움 감사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Kisa 는 국내 메일이 안될 경우에는 해결 되겠지만
대부분 해외쪽은 Kisa 와 다른 RBL 정책을 가지고 가기에 메일 도메인 평판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메일 평판 관리에 대해서 아래 블로그 내용 참고 바랍니다.
이메일 서버 IP 주소/도메인 점수(평판) 관리 (tistory.com)
메일주소와 IP주소를 모두 넣어야 됩니다.
1개의 메일주소만 넣어도 해당 도메인 전체에 적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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