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문서 협업 툴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내 인프라 관리를 하고 있는데, 상부에서 실시간 문서 협업 툴을 알아 보라고 합니다.


소규모 인원 (10인 이하) 파일 실시간 여러사용자가 함께 공동 작업 가능한 협업 툴이 있을까요?

MS 파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를 주로 사용하게 될거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몇가지 나오긴 하느데 상세 정보까지는 잘 나오질 않더군요.

또 실제 사용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부분들도 있을거 같고요.


저는 무난하게 오피스 365 사용하시라 하고 싶은데, 상부에서는 오피스 365외 가능한 툴도 확인하라고 합니다.






태그가 없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3달 전 | (주)좋은정보시스템 | 010-8910-4592

SharePoint  가 포함되어 있는 Microsoft 365 Business Standard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랫폼은 같이 포함되어 있는 Teams 를 이용하면 됩니다. 

협업툴 자체가 필요하신 것이라면 NHN Dooray 같은 솔루션 제품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전자결재,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상회의,메신서,캘린더,드라이브,위키,주소록,근마관리,자원예약,포탈홈,게시판,위젯,모바일앱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등록된 자료의 실시간 협업도 가능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 제니스앤컴퍼니 | 01088621247

M365 비지니스가 제일 무난해 보입니다.

M365와 더불어 추가적인 협업솔루션을 찾으신다면 Monday.com 추천드립니다.

추가 다른 문의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MS 365와 구글워크스페이스가 기본이구요. 추가로 중앙관리나 파일 백업등이 필요하시면

문서중앙화 도입 권장드립니다. 제안이 필요하시면 솔루션 상담실 추천드립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이미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네요.

M365를 추천 드립니다. 팀즈에서 실시간 수정 반영 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 사이버다임 | 02-546-6990

안녕하세요, 사이버다임입니다. 문서보안뿐만 아니라 문서관리까지 가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제안 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서든 업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사용 용량, 인원에 따른 과금형 문서중앙화 cloudium


<주요 기능>

1) 문서 유출/유실 방지

2) 랜섬웨어 감염 방지  문서 복구

3) 원활한 협업 환경 조성

4) 탐색기 기반으로 기존 사용자 환경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5)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생성한 산출물 관리 가능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MS 파일이 주로 사용될거라고 하시면,

MS365가 가장 적합해 보입니다.

차선책으로는 Google workspace도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목적에 따라서 도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상담해드릴 수 있어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오피스 문서가 주로 사용되는 확장자라면

Microsoft 365 구독으로 Teams 사용이 제일 적합해 보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요즘 협업 툴 종류 다양합니다.

M365,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 주로 많이 사용한다면,

줌, 팀즈, 오비스(메타버스 협업 툴) 등도 많이 사용합니다.

새로운 협업 툴을 찾는다면 오비스도 괜찮습니다. 

국내 1위 라고 해서 교육목적(특강)으로 이용했는데, 비용도 저렴하고 꽤 괜찮습니다.

체험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3달 전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구글 워크스페이스죠. M365랑 경쟁이긴 한데 오피스 파일 올려서 공동 작업하실 수 있어요. 그 외에는 드롭박스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MS 프로그램이 주라면 M365가 가장 효율적일겁니다.

물론 M365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비용대비 만족하실겁니다.

그 외 비교해보신다면 구글 workspace도 괜찮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3달 전

MS 365와 워크스페이스가 가장 무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3달 전

M365 Business Standard 정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sharepoint 를 사용하면 됩니다.

Teams를 이용하여 그룹을 만들고 거기에 파일을 올려서 작성을 하면 그룹에 있는 구성원들은 언제어디서든 작업을 계속 하여 실시간으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AI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12일 전
  • 댓글 : 12일 전
  • 3달 전
  • 댓글 : 2달 전
  • 3달 전
  • 댓글 : 2달 전
  • 3달 전
  • 댓글 : 3달 전
  • 4달 전
  • 댓글 : 4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