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잠긴 상태의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 문제 질문드립니다.

윈도우가 잠긴 상태에서 보통 아무키나 누르면 배경화면으로 넘어가거나 

비밀번호가 걸려있으면 비밀번호창이나 로그인 버튼이 뜨는데 아무키나 누르면 빈화면으로 뜨고 반응이 없길래

컴퓨터가 멈춘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ctrl + alt + delete 키를 누르니까 그때서야 로그인 버튼 또는 비밀번호창이 뜨더라고요

잘되다가 오늘 갑자기 이렇게 되었고 사용자도 변경한게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조치해야 되나요?

사용자 계정의 동적잠금에 가서 확인결과 자리비움시 잠그는 옵션은 안되어 있긴한데

잘 모르겠네요..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2달 전

잘 사용하던 PC에서 그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났다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현상으로 기인했다고 볼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 영향은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고 ...

지속적으로 그런 상황이 연출된다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 또는 초기화하는 등 조치를 취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좀 더 지켜보는 게 지금으로선 좋지 않을 까 싶습니다.

우선 중요 데이터 등 백업을  받아놓으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에 그럴 가능성도 있구요,

(가끔 업데이트와 전혀 다른 곳에서 이상 증세를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화면 보호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을 듯 하네요.

하나씩 테스트 해 보시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찾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https://forbes.tistory.com/784

위 내용 참고해 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전원설정에서 잠김 기능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윈도우 업데이트 후 그런 현상이 종종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종의 버그 인데요.

부팅하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들어가게 설정을 바꾸는건 어떨까 합니다.

불편하시겠지만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일단 그런 상태면,

작업관리자로 가셔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들어가면 증상 해결됩니다.

윈도우11에서 그런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 정확한 해결책은 주지 않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동일한 문제인진 모르겠지만 MS에서 답변 받은 내용 참고해보세요.

Microsoft Essentials의 사진 갤러리에 문제가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개인설정 > 잠금화면 > 화면보호기 설정 > 사진갤러리 설정때문이였습니다.

화면보호기를 선택을 없음이나 사진으로 변경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사진 Live갤러리가 선택되면 인터넷의 사진갤러리를 하나씩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한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화면보호기 설정을 한번 확인을 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2달 전

일단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동일 증상이 반복되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스크린 세이브 화면의 화면 잠김 기능에 어떤 오류가  발생한 걸로 보이는데...

스크린 세이브를 다른 걸로 변경해서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이것 저것 해도 안된다면...

문제가 없었던 마지막 상태로 복구 시도를 해 보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마지막 상태로 복구 시도가 어렵다면 백업 받아 둔 이미지나 아니면 윈도 OS 초기화해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거나 윈도 자체를 완전히 포멧하고 새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시도해 보아야 할 거라 생각되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2일 전
  • 4일 전
  • 댓글 : 3일 전
  • 5일 전
  • 댓글 : 2일 전
  • 10일 전
  • 댓글 : 9일 전
  • 21일 전
  • 댓글 : 16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27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