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메일 협업툴, 후회없는 선택의 조건 3가지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기업용 메일이나 메신저, TASK  다양한 협업툴은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많은 회사에서 협업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죠.


특히 여러 협업 도구가 솔루션 하나에

모두 포함된 그룹웨어 도입을 선호하시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그룹웨어를 후회없이 선택하는

3가지 조건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솔루션 비용




아마도 그룹웨어나 협업툴을 선택하실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가격 텐데요.


솔루션에 많은 비용을 들이기 부담스럽거나

사용 가능한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서

도입을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합리적인 솔루션을 찾는 것이 관건인데요.

업체별로 비교 보시면 좀 더 쉽게 찾을  있습니다.





특별히 인원 추가 비용도 함께 고려하는 게 좋은데요.

보통 계정 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사용하는 인원이 많아질수록

추가금이 발생해 비용이 더 높아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계정 수마다 비용이 발생하는 것보다는

구간별로 유연하게 설정 가능한 협업툴을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하죠.





2. 활용성




낮은 가격의 서비스는 고가의 서비스에 비해

아무래도 제공 기능이 한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기업 솔루션의 가격이 낮을 경우,

활용 가능한 기능이 부족하지는 않을까 고민되실  있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우리 회사에는 불필요한 여러 기능이 탑재되어

가격이 높은 것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협업툴을 선택하실 때는

 필요한 기능만 모두 담은 합리적인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더불어, 솔루션을 직접 사용하게  구성원들이

얼마나  활용할  있는지도 중요한데요.


비용을 들여 도입을 했는데

막상 활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업체에서 매뉴얼을 제공하는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1:1 문의가 가능한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3. 도입  사후관리




마지막으로, 도입 방법이 어렵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클라우드형을 선택하시면, 간편하고 빠른 도입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형은 전문 업체에서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받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구축형은 서버 설치부터 관리까지 직접 관여해야 

전문 인력이 필요하고 구축 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기업용 메일이나 협업툴로

클라우드형 서비스가 바람직한데요.


별도의 전문 지식이나 관련 인력이 없어도,

전문 업체에서 주기적인 업데이트부터

고객지원까지 전부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유지 보수  사후관리도 걱정 없겠죠?







지금까지 협업툴을 후회없이 고르는 3가지 조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도입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이 모두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아직도 계속 고민 중이신 분들께는

저희 메일플러그 그룹웨어를 추천드리는데요!


월 2만 원부터 도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업 필수 협업툴 10종을 모두 제공합니다.


더불어 신속한 고객지원 및 정기 업데이트

고객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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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73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달 전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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