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그룹웨어는 다양한 협업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업무 환경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기업솔루션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업솔루션을 도입했을 때,
일하는 환경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럼 협업프로그램별로 도입 후 달라진 변화를 함께 살펴볼까요?
1. 전자결재 시스템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이 없는 회사라면,
모든 결재를 종이로 받아야 할 텐데요.
종이결재는 용지나 서류철 등의 비품들과
결재 서류를 보관하기 위한 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비품 구매비나 더 넓은 사무실을 임대하기 위한
물리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원하는 문서를 찾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결재를 받기 위해서는 직접 돌아다녀는 등
드는 비용에 비해 매우 비효율적이죠.
하지만 전자결재 협업프로그램 도입으로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결재에 사용하던 종이를 없애고 디지털화하여
페이퍼리스 오피스를 실현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결재 진행 상황도 실시간으로 파악되고
문서도 데이터로 안전하게 보관되니 효율적이겠죠?
2. TASK
TASK는 업무 및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협업프로그램인데요.
만약 이러한 기업솔루션이 없다면,
협업 시 업무 공유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성원들의 일이 중복되거나
마감일이 지체될 수 있는데요.
업무 목표가 제대로 공유되지 않아
사일로 현상이 생기는 등
업무관리 부재로 인한 문제는 여러가지이죠.
하지만 TASK와 같은 협업프로그램을 도입하면,
체계적인 업무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없습니다.
TASK는 칸반 형태로 워크플로우를 쉽게 구성하고
담당자, 마감일, 체크리스트 등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업무 진행상황이 구성원들에게 투명하게 공유되고
변경사항도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부서 간의 사일로 현상을 해결하고
공동의 업무 목표로 생산성을 더욱 높이고 싶다면,
기업솔루션인 TASK가 꼭 필요하겠죠?
3. 회사 이메일
그룹웨어나 기업메일을 도입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포털메일을 회사 이메일로 사용하실 텐데요.
포털메일은 거래처나 고객들에게 신뢰감과
기업의 전문성을 나타내기가 어렵습니다.
포털메일은 주로 개인용에 쓰이기 때문인데요.
기업용으로 전문적이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업무 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고,
보안이나 고객 지원에도 한계가 있죠.
하지만 그룹웨어 협업프로그램인 기업메일은 다른데요.
회사만의 주소로 이메일을 만들어
기업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들어낼 수 있고,
다양한 업무 특화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면, 대표메일이나 메일링이 있는데요.
소속이나 조직을 대표하는 메일주소를 생성하면
소속원 전체가 함께 수·발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그룹웨어의 다른 솔루션들과 연계도 가능해
더 편리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주죠.
지금까지 그룹웨어 협업프로그램별
도입 전후의 변화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았는데요.
생산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꼭 도입하시는 게 바람직하겠죠?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이러한 그룹웨어 기업솔루션을
경제적인 가격인 월 2만 원부터 도입이 가능한데요.
무제한 용량을 제공해 마음껏 쓰실 수 있죠.
이외에도 다양한 업무툴과 장기계약 시 추가할인,
정기적인 업데이트 등을 제공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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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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