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코로나 이후 크게 달라진 일하는 방식으로 인해
협업도구는 기업의 필수 요소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 예전 방식을 고수하며
도입을 망설이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업무협업툴이 우리 회사에
당장 필요한 4가지 이유를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하이브리드 근무가 가능하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면서
일하는 방식이 크게 변화되었는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재택근무와 사무실 출퇴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있죠.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도 적응이 쉽고
인재 유치 및 유지에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어,
많은 분들께서 원하시는 근무 형태인데요.
업무협업툴이 있다면,
이러한 하이브리드 근무가 가능합니다.
업무협업툴은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동일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원격으로 근무하더라도 화상회의로 회의에 참여하거나
웹 드라이브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신저나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도구들을 함께 활용한다면,
하이브리드 근무가 더욱더 수월해지겠죠?
2. 커뮤니케이션이 향상된다!
두 번째 이유는 업무협업툴 도입 시,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두로 업무 소통을 하면 간단하고 편하지만
따로 기록하지 않거나 내용을 잊어버릴 경우,
중요한 아이디어나 해야 할 일을 놓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업무협업툴은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만으로
모든 내용이 저장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이 없죠.
또 목적에 따라 협업도구를 다르게 사용하여,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전사 직원을 위한 공지는 게시판,
구성원 간의 실시간으로 빠른 소통은 메신저,
외부 거래처나 고객과의 소통은 기업메일 등
목적에 알맞은 업무협업툴을 활용하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죠.
3. 협업이 촉진된다!
세 번째는 업무 공유 및 협업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업무협업툴은 조직도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타 부서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더라도
바로 찾을 수 있어 빠른 업무협업이 가능한데요.
이처럼 부서 간의 장벽을 허물고
복잡한 과정 없이 자료 및 의견 공유가 가능해
협업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또한, 이렇게 공유된 자료들은
안전하게 보관되기까지 하는데요.
조직에서 직접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해
퇴사자의 접근을 막거나 중요 자료를 백업해 둘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 공유가 원활해지더라도
내용이 안전하게 보존되니까 정보 손실도 예방할 수 있겠죠?
4. 업무가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마지막 이유는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업무협업툴을 도입하지 않는다면,
직원들이 각자 알아서 할 일을 관리해야 하는데요.
그럴 경우, 직원마다 각자 관리하는 방법이 달라
업무 분장이나 일정 등이 모호해질 수 있죠.
반면 업무협업툴을 도입할 경우,
시스템이 일원화되어 통일된 워크플로 구축이 가능한데요.
구성원별로 할당된 업무나
일정 등이 쉽게 파악되기 때문에,
모호하거나 중복되는 일 없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회사에 업무협업툴을
당장 도입해야 하는 4가지 이유를 살펴보았는데요.
아직 어디서 도입할지 결정 못 하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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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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