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인트라넷, 의미부터 간단한 도입 방법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요즘 기업에는 업무관리와 조직관리의 효율성,

문서결재의 전자화 등을 위한 시스템이  필요한데요.


이런 시스템이 없다면 생산성이 떨어지고

업무  불편한 점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내 인트라넷 도입을 고려하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사내 인트라넷의 뜻부터

간단하게 도입하는 방법까지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사내 인트라넷이란?




사내 인트라넷은 쉽게 말하자면,

기업과 조직 내부의 업무 시스템을 통합하여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있게 하는 시스템인데요.


조직 내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공유하고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대학교에서는 성적이나 강의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기 위해 쓰이죠.


이외에도 행정기관이나 군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여러 곳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내 인트라넷을 직접 구축하려면,

많은 비용과 인력이 필요한데요.


장비를 일일이 구매하여 시스템을 구성해야 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전문가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산과 인력이 확보되지 않은 곳이나

규모가 작은 회사의 경우에는 부담일  있죠.





2. 사내 인트라넷 쉽게 구축하는 방법




그렇다면, 간단하게 도입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전문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전문업체는 관리 인력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고

서버, 각종 네트워크 장비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규모가  대기업의 경우,

인원수가 워낙 많고 엔지니어도 따로 존재해

자체 구축이 유리할 수도 있는데요.


 외에 다른 기업이나 조직의 경우,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비싼 장비를 구매할 필요 없는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도 절감되고 더욱 바람직하죠.





그중에서도 클라우드 그룹웨어 업체에서

도입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조직도를 기반으로 메일, 결재, 근태관리 

업무에 유용한 다양한 도구를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도입 절차도 간편한데요.

회사 도메인을 준비하고 서비스를 신청하기만 하면 끝이죠.


따라서 그룹웨어로 사내 인트라넷을

아주 쉽고 간편하게 도입하실  있겠죠?







지금까지 회사에  필요한 사내 인트라넷의 뜻과

간단하게 도입하는 방법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 도입 망설이고 계신 분께는

저희 메일플러그 그룹웨어를 추천드립니다!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그룹웨어 서비스를

   2만 원에 제공하는데요.


비용이 경제적이면서도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하여 합리적입니다.





또한, GS 1등급 부여받은 보안 시스템으로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실  있는데요.


10종의 필수 업무툴 통해 생산성까지 업그레이드하실  있습니다.


더불어 장기 계약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해 드리니

이제는 망설임을 끝내고 도입하실  있겠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84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약 일 년 전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