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영역에 리소스를 집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특정 제품 및 서비스의 사용 및 이에 대한 신규 판매를 중단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새로운 도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 중단은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 1단계: 신규 판매 중단 - 시트를 더 이상 추가하거나 새 멤버쉽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기존 멤버쉽을 갱신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지원이 제공됩니다. 새 기능이 릴리즈되지 않습니다.

  • 2단계: 제품 사용 중단 - 더 이상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갱신할 수 없습니다. 지원은 계약이 만료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bscription 제품은 Subscription이 종료될 때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odesk Knowledge Network 또는 Autodesk Community에서 지원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으십시오.

중요:

  • 복수 사용자 액세스 또는 네트워크 라이센스가 포함된 1년 멤버쉽은 2022년 8월 7일에 종료되므로 갱신할 수 없습니다.

  • 2년 멤버쉽은 2021년 4월 7일에 종료되며 갱신할 수 없습니다.

  • 2 for 1 보상판매 프로모션: 2023년 8월 7일 이전에 다음 갱신하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두 개의 표준 지정 사용자 멤버쉽을 단일 복수 사용자 멤버쉽이나 네트워크 케어 플랜에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명명된 사용자 프로그램으로 전환 FAQ를 참조하십시오.



https://knowledge.autodesk.com/ko/customer-service/account-management/subscription-management/retired-autodesk-products




기절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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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3년 이하 전

네트워크라이선스는 무기명 동시접속 라이선스입니다.

예로 100명의 직원이 10lic를 가지고 최대 10명까지 사용가능하다는 얘기죠.

반면에 명명라이선스(Named license)는 기명 라이선스. 

즉 동시접속과 상관없이 100명이 사용하면 100명분의 라이선스가 필요하다는 거죠.

이 네트워크 라이선스가 22년 8월에 종료되고. 

현재 프로모션으로 한개의 네트워크라이선스를 2개의 명명라이선스로 변경해준다는

정책입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 3년 이하 전

와 오토데스크 또 뭔가를 하는군요

| 3년 이하 전

또 무슨 꿍꿍인지

속내는 뻔해 보이는데..

| 3년 이하 전

모든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이윤을 더 남길까 하고 고민하면서

판매 정책 또는 license 정책들을 책정하죠...

구매자를 위한 정책은 없는 듯 해요~~~~~

| 3년 이하 전

모든 회사들의 라이센스 정책이 점점 구독형태로 바뀌고 복잡해지고.... 

1st 5stars
| 3년 이하 전

고객을 위해 정책을 바꾸지는 않았겠죠~

자사의 이익을 위해서 바꾸었을 거라 보여 지고요~

예전에는 한번 구매하면 소비자가 사용하고 싶은 만큼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형 소프트웨어가 전부였는데...

어느 순간 영구히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형 소프트웨어를 단종 시켜 버리고, 서브 스크립션형 소프트웨어로 일방적으로 전환 시켜 버렸죠.

소비자에게는 수백, 수천하는 CAD 소프트웨어를 목돈 들여서 구매하지 말고, 매년 조금씩 비용을 내면서 사용하는게 부담도 적고, 자금 계획도 세울 수 있고 더 좋지 않냐며...

소비자를 위하는 척 겉으로 내세웠죠.

매년 비용을 조금씩 내면, 소프트웨어 기능 업그레이드 한다고 다시 구매할 필요도 없고, 항상 최신의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를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이만큼 더 좋은게 어디 있냐며...


기존에 제공했던 서비스, 제품들 중에 상당수를 단종 시키고, 더 이상 서비스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명시한 기간 이후에는 우리가 제시하는 대안의 서비스로 전환해서 사용하라는 내용이네요.

| 3년 이하 전

어렵네요ㅠㅠ


| 3년 이하 전

누가 설명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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